본문 바로가기
여행 및 축제

영종도 여행 무의도, 을왕리 해수욕장

by 바다美 2024. 8. 17.
반응형

영종도는 아름다운 자연과 인천 국제공항 근처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도 좋고 볼거리도 많은 지역입니다.

영종도에서 가볼 만한 6곳을 추천드립니다.

 

을왕리 해수욕장

을왕리 해수욕장은 영종도에서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 중 하나로, 넓고 고운 백사장과 깨끗한 바다가 특징입니다. 해변을 따라 늘어선 해산물 맛집들과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어 여름철에는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석양이 질 때 해변에서 바라보는 경치는 정말 아름다워 사진 찍기에도 좋은 명소입니다.

이전보다 물상태가 좋아졌다는 소식도 있더라고요.

무의도

영종도와 연결된 무의도는 자연경관이 뛰어난 섬으로, 힐링을 원하는 여행객들에게 적합한 곳입니다.

무의도는 2019년에 무의대교가 개통되면서 영종도와 직접 연결되어 접근성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이곳은 예전에는 배를 타고만 들어갈 수 있었지만, 이제는 차로 쉽게 방문할 수 있어 주말 나들이나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하늘길 & 바다길 트레킹 코스 무의도에서 가장 유명한 트레킹 코스는 ‘하늘길’과 ‘바닷길’입니다. 하늘길은 무의도의 산을 따라 걷는 코스로, 정상에 오르면 탁 트인 바다와 주변 섬들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비교적 난이도가 낮아 초보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길은 해안선을 따라 걷는 코스로, 바다와 가까이에서 산책을 즐길 수 있어 힐링하기에 좋습니다.


-소무의도 다리와 소무의도 무의도 본섬과 작은 다리로 연결된 소무의도는 걷기 좋은 둘레길로 유명합니다. 다리를 건너 소무의도에 들어서면 아기자기한 섬길이 펼쳐지며, 그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소무의도는 작은 섬이지만, 트레킹 코스로서 매력이 넘쳐 무의도 방문 시 필수 코스로 손꼽힙니다. 특히, 섬을 한 바퀴 도는 둘레길을 걸으며 사진 찍기에도 좋은 명소가 많습니다.


-실미도 무의도 바로 옆에는 영화 “실미도”로 유명한 실미도가 있습니다. 썰물 때는 무의도와 실미도 사이의 바닷길이 열려 걸어서 실미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실미도는 군데군데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아름다운 해변과 숲이 있어, 조용한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자연 탐방로와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더욱 다채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용유도 해변

용유도는 영종도 서쪽에 위치한 작은 섬으로, 나란히 이어진 여러 해수욕장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조용하고 한적한 분위기 속에서 산책이나 캠핑을 즐기기에 좋으며, 특히 실미도와 가까워 이곳을 함께 방문하는 코스로 추천됩니다. 썰물 때는 갯벌 체험도 가능해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즐겨 찾습니다.

 

-마시안해변 갯벌체험장

영종도 마시안마을 어촌계는 2014년부터 지자체 허가를 받고 갯벌체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시안 해변에서는 갯벌체험뿐 아이라 고기잡이체험, 자연학습 체험등 아이들을 위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도 한번 가보았는데 처음엔 조개가 정말 안나오더라고요. 돌아가는 길 구멍을 파보았는데 그때부터 조개가 나오기 시작했어요. 조개도 나오는 곳만 나오더라고요. 그래도 저에겐 좋은 경험이 된 것 같아요.
계획이 있으시다면 체험시간을 확인하고 가시면 좋습니다.

왕산 해수욕장

왕산 해수욕장은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아름다운 해변으로, 인근의 을왕리 해수욕장보다 조용하고 한적한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을왕리 해수욕장이 유명세로 인해 다소 붐비는 것에 비해, 왕산 해수욕장은 비교적 덜 알려져 있어 더 조용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해변의 길이도 길고 넓어 여유롭게 공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운 모래사장과 해안선이 이어져 있어 걷거나 앉아 쉬기에도 좋습니다.

왕산 해수욕장에서는 여름철을 중심으로 다양한 수상 레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제트스키, 바나나 보트, 패들보드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해 액티브한 여행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영종씨사이드파크

영종씨사이드파크는 넓은 공원과 산책로, 자전거 도로가 잘 조성된 휴식 공간입니다. 공원 안에는 드넓은 잔디밭과 호수, 그리고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 시설들이 있어 주말 나들이 장소로 인기가 많습니다. 

 

-오토캠핑장 
씨사이드 파크의 중간부, 송산 해안가에 위치하고 있어 마음껏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다가 바로 옆에 붙어있고 도심 속 자연환경이 갖추어져 있어 이점이 다른 오토캠핑장과 차별화 하는 포인트입니다.

-인공 암벽 폭포 전망대
인공 암벽 폭포에는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는데 안으로 들어가 쭉 따라 올라 들어가면 멋진 전망대를 볼 수 있어서 날씨 좋은 날에 정말 멋있는 경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암벽 사이에서 폭포가 떨어져 레일바이크 타면 폭포를 지나가서 아주 멋있는 장면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씨사이드 파크 레일바이크
레일바이크를 탈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씨사이드 파트 놀이터
이곳은 여름에는 물놀이 장으로 이용됩니다.
물놀이장으로 만들어진 놀이터로 주변에 돗자리를 펼 수 있을 만한 데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가서 즐기기 좋은 곳이니 한번 들러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