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및 축제

치악산 등산코스

by 바다美 2024. 8. 29.
반응형

치악산은 강원도 원주와 횡성, 그리고 경기도 여주에 걸쳐 있는 산으로,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다양한 등산 코스를 자랑합니다.  해발 1,288미터로, 이 산의 매력은 사계절 내내 변화하는 경치에서 비롯됩니다. 봄에는 산벚꽃이 만개하여 화려한 풍경을 제공하며, 여름에는 울창한 숲이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줍니다. 가을에는 단풍이 산을 온통 붉고 노랗게 물들여 매력적인 풍경을 선사하고, 겨울에는 설경이 산을 하얗게 덮어 환상적인 겨울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치악산의 정상에서는 원주 시내와 주변 산맥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치악산의 매력과 다양한 난이도의 등산 코스를 소개해드릴게요.

치악산 구룡사 코스 (초보)

구룡사 코스는 치악산에서 가장 인기 있는 초보자용 코스입니다. 이 코스는 완만한 경사를 가지고 있어 등산 경험이 적은 사람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 출발지: 구룡사 주차장
  • 소요 시간: 약 3시간
  • 코스 거리: 약 4.2km
  • 코스 특징: 구룡사 코스는 비교적 평탄한 길이 많고, 중간중간에 쉬어갈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어 있어 초보자에게 적합합니다. 구룡사 주차장에서 출발하여 구룡사까지 올라가는 코스는 아름다운 숲과 시원한 그늘이 있는 구간이 많아 편안한 산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코스는 구룡사에서 출발해 치악산 정상까지 올라가는 동안 다양한 식물과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등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코스는 비교적 완만한 경사를 가지고 있어 처음 등산을 시도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코스의 출발점은 구룡사 주차장에서 시작하며, 약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구룡사에서 출발해 정상까지 오르는 이 코스는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중간에 위치한 구룡사에서는 전통적인 사찰 건축과 함께 평화로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어, 등산 중에도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치악산 성문봉 코스 (중급자)

성문봉 코스는 중급자에게 적합한 난이도의 등산로로, 도전적인 구간이 있지만 비교적 관리가 잘 된 경로를 따라가며 자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출발지: 성문봉 주차장
  • 소요 시간: 약 5시간
  • 코스 거리: 약 6.5km
  • 코스 특징: 성문봉 코스는 가파른 구간과 완만한 구간이 적절히 섞여 있어 중급자에게 적합합니다. 이 코스는 다소 도전적이지만, 길이 잘 정비되어 있어 큰 어려움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경치가 뛰어난 구간이 많아, 등산의 보람을 느끼기 좋습니다.

성문봉에 도착하면 환상적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으며, 가을철에는 특히 아름다운 단풍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성문봉 주차장에서 시작되며, 전체 코스는 약 5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경로는 다소 가파른 구간이 있지만, 충분히 관리된 등산로와 함께 다양한 산책로가 있어 중급자에게 도전할 만한 난이도를 제공합니다. 성문봉에 도착하면, 멋진 풍경과 함께 성문봉의 특색 있는 바위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코스는 특히 가을철에 단풍 구경이 뛰어나며, 산행 후에는 성문봉의 휴식 공간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치악산 천왕봉 코스 (숙련자)

천왕봉 코스는 치악산의 가장 도전적인 등산 코스로, 고급 등산객들에게 적합합니다. 이 코스는 험난한 경로와 가파른 경사가 많아 상당한 체력과 인내심이 요구됩니다.

• 출발지: 천왕봉 주차장
  • 소요 시간: 약 7시간 이상
  • 코스 거리: 약 9.5km
  • 코스 특징: 천왕봉 코스는 고산지대에서의 산행 경험이 있는 등산객에게 적합합니다. 이 코스는 경로가 험난하고 가파른 구간이 많아 체력 소모가 크며, 안전 장비와 충분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코스는 가파르고 구불구불한 길이 많지만, 정상에 도착하면 멋진 파노라마 뷰와 함께 치악산의 최고봉에서의 장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천왕봉 정상에서의 전망은 특히 일출이나 일몰 시각에 더욱 아름다우며, 이곳에서의 경치는 많은 등산객들에게 기억에 남는 순간을 선사합니다. 천왕봉 코스는 치악산의 가장 도전적인 코스 중 하나로, 숙련자 등산객들에게 추천합니다. 이 코스는 약 7시간 이상 소요되며, 전체적인 경로는 험난한 구간과 가파른 경사가 많습니다.

좋은 산행 되시기바랍니다.